일상/잡담

로알남이 만든 키워드분석툴 로워드 후기 + 솔직감상

KwonYongHyeon 2023. 9. 16. 23:16
반응형

어느 날, 유튜브의 망령처럼 떠돌던 내게 이 영상이 떴다 ...

 

 

워드프레스 관련 강의였다. 근데 돈되는 블로그 키워드 찾기라고 해서 일상 블로그긴 하지만 나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나도 한번 봐 보았다. 워드프레스도 운영 안하고 있긴 한데... ㅋㅋㅋ. 뭐 블로그니까 다 똑같지 않을까?

 

영상 내용 3줄요약은 다음과 같다.

- 블로그쓸때는 키워드찾는게 중요함 ㅇㅇ 키워드만 잘잡아도 돈버는거 개쉬움

- 그거 키워드 원래 구글에서 제공하는 뭔 툴이 있는데 그거 쓰거나 돈 많이 내고 외국툴 써야함.

- 근데 내가 로워드 만듦 ㅋㅋㄹㅃㅃ 이거는 아직 베타라서 무료고 어차피 내가 알려줘도 애들 안할거니까 빨리 쓰고 부자돼라~

 

그래서 바로 로워드를 사용해 보았다.

 

 

오.>!..! 로그인을 하니 이런 화면이 떴다. 일단 다크테마라는것에 첫인상 점수 +3000% 정도 되었다.

 

저기에다가 키워드를 입력하면 분석이 나오는 모양이다.

 

 

<로워드>를 검색해 보니 이런 화면이 떴다. 뭔가 굉장하다.>! 검색량은 얼마나 이걸 검색하나인것같고, 문서 수는 관련 문서 수 같고, CPC는 CPC인데... 0원인게 가능한지 잘 모르겠다. 그리고 꿀통지수?라는게 있는데, 높으면 좋은거고 낮으면 안좋은거겠지?

 

 

월별 검색트렌드를 보니 로워드라는 단어는 23년 8월에 급부상한 키워드인 것 같다.

 

 

이건 구글에 쳤을때 나오는 상위검색결과인것같고,

 

 

이건 관련 검색어이다.

 

일단 나는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 고등학생이라서 나중에 진지하게 블로그를 하게 될 때나 지금 블로그를 진지하게 하시는 분들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주 작고 소중한 내 수익...

 

꿀통지수라는 시스템이 있는 것도 좋았는데, 그것만 보고 이 키워드가 써먹을만 한지 줘도 안먹는건지 알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가끔 블로그 포스팅 할 때 돈 되는 키워드를 많이 쓰려고 노력해야겠다.

 

더 검색해보니 로알남 하면 좀 강의팔이 같은 이미지가 있는 것 같은데, 나는 잘 모르겠고 이런 좋은 도구 만들어 주는 사람들은 복받아야한다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