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게임/wargame.kr

[wargame.kr] WTF_CODE 문제 풀이

KwonYongHyeon 2021. 1. 3. 21:38
반응형

 

 

제목부터 심상치 않아 보이는 문제다...

제목에 대놓고 욕을 써 놓은걸 보니 심각하게 짜증이 난 모양이다.

암튼 풀어보자.

 

 

Start 클릭!

 

 

사이트 한번 성의없게도 만들어 놨다.

source_code.ws를 클릭하라는 것 같으니 클릭하여 다운받아 보도록 하겠다.

 

Windows 10 사용중인데, 윈도우가 실행시키지 말라고 한다.

 

 

원래 이런건 무시하는게 답이다.

열기를 클릭해 메모장으로 열어 보았다.

 

 

아... 아니 이게 뭐야

대충 왜 wtf code인지 알 것도 같다.

이 코드를 해석하기는 포기하고, .ws 확장자에 대해 알아보았다.

대충 알아보니, WhiteSpace라는 언어인데, 공백문자로만 짜인 병맛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그 후에는 WhiteSpace의 온라인 컴파일러를 찾아보았다.

ideone이라는 곳에서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WhiteSpace의 컴파일을 지원하고 있었다.

메모장에 있는 모든것을 복사한 후에 컴파일러에 붙여넣기 하고, 실행시켜 보았다.

 

대충 아이피 주소 때문에 살짝 가렸다.

 

stdout 부분에 FLAG가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반응형